사회적 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 창출 영향요인 분석 : 조직 내부요인과 지방정부 역량을 중심으로
DC Field | Value | Languag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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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c.contributor.author | 유두호 | - |
dc.contributor.author | 엄영호 | - |
dc.date.accessioned | 2021-12-03T07:40:20Z | - |
dc.date.available | 2021-12-03T07:40:20Z | - |
dc.date.created | 2021-12-03 | - |
dc.date.issued | 2020-08 | - |
dc.identifier.issn | 2466-1732 | - |
dc.identifier.uri | https://yscholarhub.yonsei.ac.kr/handle/2021.sw.yonsei/5492 | - |
dc.description.abstract | 본 연구는 조직 내부요인과 지방정부 역량에 따른 사회적 협동조합 의 사회적 가치 창출 영향요인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. 사회 적 가치를 정량화된 지표로 살펴보기 위해 취약계층 고용 인원을 활 용하였다. 분석결과, 조직의 풍부한 여유자원과 활발한 네트워크는 사 회적 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높이나, 지방정부의 역량은 사 회적 가치 창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. 이 러한 결과는 지방정부 역량에 따른 사회적 협동조합에 대한 지원에 있어 다양성보다는 정책의 효과성에 대한 고민이 보다 요구됨을 의미 한다. 이에 본 연구는 사회적 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 창출은 조직 본연의 노력과 동시에 사회적 협동조합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지방정부의 적합한 정책수단이 필요함을 시사한다. | - |
dc.publisher | 국제개발연구소 | - |
dc.title | 사회적 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 창출 영향요인 분석 : 조직 내부요인과 지방정부 역량을 중심으로 | - |
dc.title.alternative | An Analysis of Social Value Creation in Social Cooperatives : Focusing on organizational internal factors and local government capacity | - |
dc.type | Article | - |
dc.contributor.affiliatedAuthor | 유두호 | - |
dc.identifier.doi | 10.22340/seps.2020.08.10.3.59 | - |
dc.identifier.bibliographicCitation |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, v.10, no.3, pp.59 - 92 | - |
dc.relation.isPartOf |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| - |
dc.citation.title |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| - |
dc.citation.volume | 10 | - |
dc.citation.number | 3 | - |
dc.citation.startPage | 59 | - |
dc.citation.endPage | 92 | - |
dc.type.rims | ART | - |
dc.identifier.kciid | ART002624496 | - |
dc.description.journalClass | 2 | - |
dc.description.isOpenAccess | N | - |
dc.description.journalRegisteredClass | kci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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